자문 궁금한건 많은데
물어볼 곳이 없어 답답해요.

Q1. 어떤 회사가 주로 자문으로 도움을 받고 있나요?

아래의 회사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1) 회사를 잘 관리하면서 성장하고 싶지만 CFO를 영입하기에는 아직 부담스럽고 회계/세무지식도 부족한 대표
2) 임원이 아닌데도 중요한 의사결정의 최종 검토를 해줄 사람이 없어 불안하던 팀장/실장
3) 궁금한 게 많은데 물어볼 곳이 없어 네이버와 구글을 뒤지던 담당자

Q2. 마일스톤 자문서비스 장점이 뭔가요?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진짜 자문
단순하게 리스크를 안내하는 기계적인 자문을 넘어서 함께 고민하고 최종 의견을 제시하는 진짜 자문입니다.
2) 전담 회계사 배정
전담 회계사가 배정되므로 매번 회사의 상황과 히스토리에 대한 불필요한 설명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Q3. 다른 회사들은 어떤걸 많이 물어보나요?

투자유치, 지분 이동, 스톡옵션, 특수관계자 거래, 주요 계약서 검토 등 회계/세무 혹은 돈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문의합니다.

Q4. 어떤식으로 자문이 이루어지나요?

이메일, 카톡, 유선, 기타 회사에서 기존에 사용하는 메신저(잔디나 슬랙) 등 회사에서 편한 방식으로 궁금해하시는 사항을 질문하고 이에 대해 회신을 드립니다.

Q5. 의견서까지는 필요없고 실무처리를 위해 궁금한 사항도 물어봐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세무 이슈나 회계 처리 자문부터 중요한 의사결정에 관한 자문까지 모두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Q6. 자문은 모두 회계사님들이 답변해주시는건가요?

질문에 따라 실무자 혹은 회계사가 나누어 답변을 합니다.

Q7. 수수료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회사의 자문 수요에 따라 월 자문과 1회성 자문도 가능하며 자문 구독권을 통해 필요하실 때마다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Q8. 자문서비스에서 제외되는게 있나요 ?

법인세, 부가세, 양도세 등 세무신고, 건당 100만원을 초과하는 자문, 비상장주식평가, 회계법인 정식 의견서 작성 업무는 제외됩니다.

Q9. 기장계약 없이 자문만 받을 수도 있나요?

기장을 맡기지 않고 자문만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관련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