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감사 투자사에서 감사보고서를
받아오라고 합니다.

Q1. 감사보고서가 나오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적으로 결산 완료된 재무제표를 받은 후 약 2~3주 정도 걸립니다. 이는 회사의 규모, 거래의 복잡성, 결산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2. 어떤 자료를 드려야 하나요?

감사 대상 재무제표와 부속 결산자료(부속명세서, 총계정원장/분개장 등)가 기본적인 요청 자료입니다. 제공해 주시는 결산자료를 기초로 업무가 진행되며 일부 중요한 거래는 추가적인 증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3. 마일스톤 강점이 무엇인가요?

마일스톤은 선급금, 개발비, 재고자산, 국고보조금(TIPS) 등 스타트업이 직면하는 회계 이슈와 risk point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4. 감사를 받으려면 회사가 준비해야할게 많나요?

불필요한 요청 자료를 최소화하여 회사의 시간을 덜어드립니다. 또한, 외부감사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의 입장에서 계약 단계부터 종결단계까지 세심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Q5. 감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시나요?

단순하게 완성된 감사보고서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감사를 통해 발견된 재무제표 수정사항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Q6. 감사를 받으면 회사의 문제점을 알려주시나요?

감사 업무 범위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전문가로서 감사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견되는 특수관계자 거래, 스톡옵션, 세금계산서, 세액공제 등 이슈가 발견되면 알려드립니다.

Q7. 법정감사와 무엇이 다른가요?

재무제표 공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법정감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고객사 이야기
  • 김태경 대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마일스톤은 스타트업의 입장을 이해하는 회계법인이다.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칠 수 있는 어려움들을 잘 알고 있으며, 필요한 순간에 적절한 조언으로 성장을 돕는다.

관련 칼럼